액션킹 렌탈 주문 이용약관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액션킹(www.actionking.kr-이하 “회사”라 한다.)이 제공하는 카메라 및 촬영 기자재 대여에 관련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 사항에 대해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① 대여(또는 임차)란 회사가 임차인에게 회사가 규정하는 금액을 받고 약정된 계약기간 동안 회사의 대여물품을 임차인에게 임대하는 것을 말합니다.
② 대여제품이란 액션 카메라 및 부속 촬영 기자재 등 회사가 대여를 목적으로 임차인에게 제공하는 모든 제품을 말합니다.
③ 대여기간이란 회사와 임차인이 상호 약정한 사용기간을 말하며 대여 시작일부터 반납일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④ 대여시작 일자는 임차인이 택배를 통해 대여제품을 수령하는 날을 말하며, 반납일자는 임차인이 대여제품을 회사로 반납하기 위해 택배 기사에게 전달하는 날을 말합니다.
⑤ 대여금액이란 회사의 제품을 임차인이 대여하는 과정에서 회사가 규정하는 금액을 뜻하며, 동시에 임차인이 지불해야 하는 일정 금액을 말합니다.
⑥“몰” 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제3조 (약관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버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몰“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내에 ‘몰“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②“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④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몰”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몰”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제15조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몰”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몰”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 9조 (대여 예약신청)
이용자는 아래의 방법에 의하여 제품 대여 예약을 신청하며 회사는 제품의 보유범위 내에서 예약접수를 합니다.
①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가입을 먼저 해야 합니다.
② 예약 신청 가능 기간은 택배를 이용한 배송 특성상 받으시고자 하는 날 하루전 오후 4시까지는 주문해 주셔야 처리 가능합니다.
(제주는 하루가 더 소요되며, 기타 도서 산간 지역의 경우에는 소요되는 충분한 배송 기간을 고려해서 신청해야 합니다.)
단, 특별한 사정에 의해 직접 방문 수령을 희망하거나 또는 사용 1일전에 필요한 경우 회사로 개별 연락을 통해서 문의할 수 있습니다.
③ 제품수량, 추가 옵션, 대여기간, 반납일자, 수령지 주소, 반납 주소 등을 정확히 입력하고
신용카드로 결제를 해야 합니다. (임차인 신원 확보를 위해 주민등록증이나 다른 증명서는 요구하지 않습니다.)
④ 본인 신용카드가 아닌 경우에는 신용카드 소유자에게 연락을 해서 확인후 예약 신청이 완료됩니다.
⑤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한 경우 예약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신청한 제품의 재고가 없는 경우 (보통은 홈페이지 상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2.제품사용에 지장이 있거나 사용이 불가할 경우
3.신청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4.결제한 신용카드 소유자가 허락하지 않은 경우
5.기타 회사의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 10조 (대여 예약의 취소)
①임차인은 제품 수령일 2일전까지는 추가 비용없이 임대차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②제품 발송 업무 시작 이후에 예약을 취소할 경우에는 왕복 택배비등이 반영되어 있는 기본 요금의 50%에 해당하는 취소 수수료를 지급하여야 합니다.
③회사는 정당한 사유 없이 위 취소 규정을 준수하지 못한 임차인에 대해서 차후 대여예약 접수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 11조 (계약의 성립과 종료)
①임차인이 회원 가입 후 신용카드 결제를 완료하고 회사가 필요 사항을 확인하면 계약이 성립됩니다.
②임차인이 대여한 제품이 하자없이 반품되면 계약이 종료됩니다.
③단, 제품의 하자가 발생된 경우에는 규정된 하자 보상 가격을 입금하면 계약이 종료됩니다.
제품의 하자가 발생된 경우란 제품의 분실, 더 이상 대여품으로 사용할 수 없는 손상의 발생, 대여 기간 지연 등을 말합니다.
제 12조 (대여기간의 연장)
①대여계약의 성립 후 대여기간을 연장하고자 할 경우 임차인은 반납 2일전에 회사의 승낙을 받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회사는 대여기간 변경이 다른 대여업무에 지장이 있을 때에는 대여연장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③회사에 대여기간 연장을 요청하지 않고 대여기간의 임의연장은 불가능 합니다. 회사와 협의 없이 임차인 임의로 연장 사용할 경우 해당기간의 대여금과 가산금(1일 기준 대여금액의 2배)을 회사에게 추가 지불해야 합니다.
제 13조 (대여 계약의 해제)
①임차인은 대여기간 중이라도 회사의 동의 하에 대여계약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선반납일에 해당하는 대여금을 임차인에게 환불해 드립니다. 단, 반납일이 2일 이상 남아야 가능합니다.
②임차인의 귀책사유에 의한 대여제품의 고장으로 대여제품이 대여기간 중 반환될 때는 대여계약이 해약되며 임차인의 책임 및 의무조항에 의해 회사는 임차인에게 제품 수리비 또는 구입비용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14조 (대여요금의 결제)
①회사가 영수하는 대여요금(부가세 별도)은 회사 홈페이지에 공지된 요금에 기준합니다.
②대여요금은 신용카드로 결제를 해야 하며, 하자 보상 금액은 다른 결제 수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15조 (추가비용)
①임차인은 기존 계약상의 대여비용 외 임차인의 요구로 추가비용이 발생한 경우에는 추가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②회사와 협의 하에 대여기간의 연장이 이루어진 경우 대여제품 반납과 동시에 추가금액을 결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이 경우에는 다양한 결제 수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16조 (환급, 반품 및 교환)
①회사는 임차인이 대여제품 예약완료 후, 제품의 이상 및 전산상 오류 등의 사유로 대여제품을 제공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그 사유발생일로부터 7일 이내에 계약해제 및 환급절차를 진행합니다.
②다음 각 호의 경우에 회사는 대여된 제품일지라도 제품을 반품 받은 다음 영업일 이내에 임차인의 요구에 따라 즉시 환급, 반품 및 교환 조치를 합니다. 다만, 그 요구기한은 대여된 날로부터 대여반납 예정일 이내로 합니다.
1.수령한 제품이 이용자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회사가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2.수령한 제품이 파손, 손상되었을 경우(단, 임차인의 책임 있는 사유로 제품이 훼손된 경우는 제외합니다.)
3.임차인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장비를 사용할 수 없게 된 경우는 교환 요청은 가능하나 환불은 불가합니다.
4.교환에 필요한 왕복 택배비와 이후 기자재의 수리비용 등은 귀책사유가 있는 쪽에서 부담합니다.
제17조(개인정보보호)
①“몰”은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주소
3. 모바일 폰 전화번호
4. 희망ID (회원의 경우)
5. 비밀번호 (회원의 경우)
6. 전자우편주소
② “몰”이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5.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④“몰”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 (제공 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이용자는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⑦ “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제18조(“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 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9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0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대여제품을 임의로 분해하거나 원형 변경 또는 부품의 교체
9.대여제품을 본연의 목적과 다르게 사용하는 경우, 전매하거나 또는 담보에 공용하는 등 당사의 소유권을 침해하는 일체의 행위
10.임대차계약서에 명시된 계약자 이외의 타인 또는 타기관에 전대하는 행위
11.기타 임차인의 부당한 과실행위로 대여제품을 손상시키는 행위
12.임차인은 선량한 관리자의 주의의무를 가지고 대여제품을 사용하고 보관해야 합니다.
13.임차인이 위 조항을 소홀히 하여 발생한 불이익은 임차인이 부담해야 합니다.
14.대여기간 중 혹은 대여기간이 지난 후에도 임차인의 부주의, 실수, 고의 등으로 인한 대여 제품의 파손 및 이상이 명백한 경우 그 모든 책임은 임차인에게 있으며, 대여제품의 원상복구를 위해 회사는 수리비 견적을 의뢰하여 임차인에게 청구하며 임차인은 청구된 수리비와 수리기간에 해당하는 대여금을 회사에 지불해야 합니다. 단, 수리비 청구가 안되는 경우에는 대체 구입비용을 회사에게 지급하며 그 기준은 부품별 소비자 가액을 기준으로 합니다.
15.대여기간 중 임차인의 부주의로 인하여 대여제품을 도난 혹은 분실했을 경우 임차인은 대여제품(제조업체 홈페이지 신품 가격 기준)에 해당하는 금액의 100%를 변상해야 합니다.
16.임차인은 수리 및 제품구입으로 소요되는 기간에 해당하는 대여금 또한 회사에 지불해야 합니다.
제21조(연결“몰”과 피연결“몰” 간의 관계)
①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②연결“몰”은 피연결“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몰”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몰”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3조(분쟁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몰”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4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몰”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몰”과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 칙(시행일) 이 약관은 2020년 2월 20일부터 시행합니다.
주요 배상 규정 안내
연체
- 사전에 별도의 협의 없이 대여일정을 초과하는 경우, 제품 반납 시 연체 요금을 결제해야 합니다.
- 연체 요금은 기본 요금을 제외한 동기간 대여 요금의 2배입니다.
분실
- 제품 대여 기간 중, 제품을 분실하였을 때 당사의 약관 규정에 따라 배상하여야 합니다. 대여 기간이라고 함은 택배 기사가 제품을 인도한 이후부터 택배 기사에게 다시 제품을 인도하는 시점 까지를 말합니다. 예를 들어 고객의 요청대로 택배 기사가 수령지 문앞에 두고 가면 그때부터 고객은 인도를 받은 것입니다. 문앞에 방치되어 도난 당한 경우에는 배상 책임이 고객에게 있습니다.
- 분실에 따른 배상 금액은 제품 제조사 홈페이지 및 공신력 있는 사이트의 구매가능한 금액의 최저가를 기준으로 책정되며, 분실에 따른 배상 금액은 고지한 날을 기준으로 10일 이내에 지불하여야 합니다.
파손
- 대여기간 중 대여장비가 파손된 경우 제품의 수리 비용을 전액 배상하여야 합니다.
- 제품의 수리 비용은 파손을 고지한 날을 기준으로 10일 이내에 지불하여야 합니다.
기타
- 제품을 대여하고 아무런 연락 없이 반납일 기준으로 7일 이후에도 반납하지 않았다면 반납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고, ‘형법 355조 1항’에 의거하여 횡령죄로 고소할 수 있습니다.
- 미반납으로 인한 법적 처리 시, 미반납 제품에 해당하는 금액과 최소 90일에 해당하는 연체금액을 배상금액으로 청구할 수 있습니다.
- 고객이 연장/연체/파손/분실 요금을 아무런 연락 없이 10일 이내에 결제하지 않을 경우, 결제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고 법적 처리할 수 있습니다.